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유

루이비통 수선 비용 문의(백화점 수선)

by 녀석블리 2020. 8. 24.

저번에 루이비통 다미에 스피디 35를

7년간 가지고 있는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이번에 센텀 신세계 백화점에 갈 일이 있어서

가격을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수선을 맡긴 것은 아니니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그러나 저처럼 대략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공유합니다.

 

일단 수선이 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이번에 생통주 모노그램을

데일리가방으로 썼는데

제 몸에 닿이는 부분 쪽

모노그램 무늬가 지워진 겁니다.

저렇게 모서리 부분의 무늬가

조금씩 벗겨지고 있습니다.

네오노에를 교환받는 이유 중 하나가

모노그램 무늬가 지워지는 것으로 알아서

혹시 생통주도 불량인가 물어봤는데

불량이 아니라고 합니다.

 

컨버스 재질은 무늬를 인쇄한 것이라

벗겨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저 크로스백 뒷면이고

제 몸에 닿이는 부분이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모노그램 문양의 크로스백은

오래 메다보면 이렇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보니까 모서리 부분 쪽이

잘 벗겨집니다.

 

다음으로 루이비통 다미에 스피디입니다.

전에 보여드렸던 것과 같이

스피디 손잡이빼곤

멀쩡합니다.

그래서 손잡이 교체 비용을

물어보면서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제가 저 가방을 2014년이 아니라

2013년에 구매를 했고

2013년~2015년까지

손잡이 유약(접착제) 염료 문제가

간혹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잡이 전체가

끈적끈적해지고

저 손잡이 부분의 유약이

전체적으로 다 녹는

멜팅 현상이 있다 합니다.

이 부분은 매장 직원분이 바로

육안으로 판단 가능하고

이런 경우 똑같은 새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그 가격대의 제품으로 교환이 됩니다.

 

제 제품을 보시더니

이런 까짐은 멜팅 현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제가 손으로 잡고 있는 부분이

다 녹는다고 합니다.

 

저 손잡이 2개를 교체하는 비용은

지금 현재 40만 원 정도 나온답니다.

7년 전에는 이렇게 비싸지 않았다고 하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선하는 비용도 계속 

올라간다 하네요. ㅎㅎ..

 

현재 다미에 스피디 35가 

146만 원인데

40만 원을 주고 손잡이를 교체한다..?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싶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모노그램 생통주도

열심히 쓰다 보니

끈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생통주의 끈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교체 비용도 30-40만 원 정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교체를 할 때도 

이 상태보다 더~ 심해질 때

추천한다고 점원분이

말씀하셨습니다.

 

요즘엔 명품 수선을 하는 곳이 있고

잘하는 곳은 

다른 곳보다는

돈이 비싸지만 깔끔하게

수선을 잘한다고 들었습니다.

 

다음에 수선을 하게 되면

백화점에서 하게 될지

명품 수선집에서 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댓글